메타버스
How I learned to stop worrying and love standards
몽상꼴레
2022. 11. 7. 16:16
메타버스와 표준의 관계를 가장 명확하게 잘 정리한 글.
메타버스는 세계적인 규모를 달성하기 위해 필연적으로 개방형 기술을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단일 회사는 모든 유형의 제작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하거나 모든 계층의 시민에게 모든 종류의 경험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지구촌을 필요로 할 것이고 메타버스로 가는 길은 널리 받아들여지는 공개 표준을 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무서운 제안일 필요는 없습니다! 오픈 메타버스의 기반은 이미 glTF 및 USDZ와 같은 표준 파일 형식과 OpenXR 및 WebXR과 같은 오픈 API의 형태로 확립되었으며 업계는 이미 경계를 더 넓히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현재와 미래에 메타버스 표준을 형성할 전문가 및 사상가들과의 대화에 참여하십시오.
해외 리딩 그룹은 glTF, USD, OpenXR, WebXR 등으로 대동 단결 중에 있음. 특히 오픈소스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치고 나가고 있다.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의 경우, 어도비에서 개발되어 공개되었으며, NVIDIA의 옴니버스 솔루션의 기본으로 사용되고 있고, glTF는 크로노스 그룹에서 개발되어 MS등에서 지원하는 것을 넘어 이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지원하고 있다.